이번 산불 피해 관련 벚꽃 축제 취소 및 연기 현황
2025년 3월 21일부터 시작된 대형 산불은 우리나라 중앙과 남부 지역을 강타하며, 많은 인명과 재산피해를 발생시켰습니다.
이번 산불로 인해 37,829명 이상이 대피했으며, 87,240.5헥타르(215,576에이커)의 땅이 불타버렸습니다.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가 없는데요, 이로 인해 지역 경제 측면에서도 심각한 피해가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제는 산불 피해를 복구 하기 위한 노력과 기부가 시작되며 그 대신 여러 지역에서 벚꽃 축제 및 봄꽃 축제가 취소되거나 연기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번 사태로 인한 봄 축제 연기 및 취소 현황을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취소된 축제
2. 연기 및 축소된 축제
3. 기존 일정으로 진행되는 축제
1. 취소된 축제
하동군
- 화개장터 벚꽃축제는 산불로 인해 전면 취소되었습니다.
산청군
- 산청군은 산불로 인해 봄꽃 축제가 줄줄이 취소되거나 연기되고 있습니다. 특히, 산청군은 산불로 인해 지리산까지 위협을 받고 있어, 봄꽃 축제가 대거 취소되었습니다.
진주시
- 공군교육사령부 벚꽃 여행길 행사는 산불로 인해 취소되었습니다.
함양군
- 함양군은 한 달간 관내 15곳의 입산을 통제하며, '오르GO 함양' 운영을 한시적으로 중단합니다.
양산시
- 2025 물금벚꽃축제는 전면 취소되었습니다.
2. 연기 및 축소된 축제
창원시
- 진해군항제는 2025년 3월 28일부터 4월 6일까지 축소 운영됩니다. 특히, 4월 2일 진해루에서 예정된 '이충무공 승전기념 불꽃쇼'는 전격 취소되었습니다.
창녕군
- 제30회 부곡온천축제는 산불로 인해 연기되었습니다. 4월 25일부터 27일까지 부곡온천관광특구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입니다.
통영시
- 봉숫골벚꽃축제는 2025년 3월 29일 예정이었으나, 일주일 연기되었습니다.
남해군
- 꽃피는 남해 축제는 2025년 3월 28일부터 29일까지 예정되었으나, 잠정 연기되었습니다.
합천군
- 합천벚꽃마라톤대회는 2025년 3월 30일로 예정되어 있으며, 논란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강행됩니다. 다만, 축포 쏘기나 치어리더 공연 등은 없애 대회를 축소해서 열 계획입니다
부산
- 강서 낙동강 30리 벚꽃축제는 2025년 4월 4일부터 6일까지 연기되었습니다.
3. 기존 일정으로 진행되는 축제
부산
- 사상구 낙동강정원 벚꽃축제는 2025년 3월 28일부터 30일까지 원래 계획대로 진행됩니다. 다만 상춘객 안전 관리 차원에서 행사가 진행된다고 하며, 축하 공연 내용은 다소 변경될 수 있다고 합니다.
마치며
이번 산불로 인해 많은 지역에서 벚꽃 축제가 취소되거나 연기되었습니다.
특히 경남 지역에서는 산불로 인한 피해가 컸기 때문에, 이에 따라 많은 축제가 취소되었습니다.
부산 지역에서도 일부 축제가 연기되었으나, 사상구의 낙동강정원 벚꽃축제는 예정대로 진행됩니다.
이와 같은 상황은 봄철 행사보다는 산불 피해 복구와 아픔을 함께하자는 취지이며, 평소 산불 관리 및 우리나라의 자연재해 대응과 문화유산 보호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일깨워줍니다.
산불 도로 통제 구간, 산불 지도 확인 방법
산불 지역 확인 및 교통 통제구간 정보최근 우리나라를 비롯한 전 세계적으로 산불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경상북도 의성에서 시작된 대형 산불은 많은 인명 및 재산 피해
rainbowtokki.com
#벚꽃축제 #봄꽃축제 #산불 #축제취소 #축제연기 #경남 #부산 #화개장터 #진해군항제 #부곡온천축제 #봉숫골벚꽃축제 #꽃피는남해 #오르GO함양 #강서낙동강 #낙동강정원 #물금벚꽃축제